Loading
2015. 7. 17. 23:11

남자 옷 잘입는법 5가지 포인트~!

20살 새내기 대학생이 되면, 가장 먼저 신경쓰이는게 머리스타일과 옷일텐데요. 여태 교복만 입다보니까 사실 어떻게 입는게 좋은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장 무난한 패션들과 여자들이 봐줄만한 남자 옷 잘입는법 포인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단 몸부터 만들자~

솔직하게 얘기해보면, 여자들은 꾸밀 수있는 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악세서리부터 화장법, 레깅스, 스타킹, 보정속옷, 하이힐, 원피스, 치마 등등 셀수가 없을 정도이죠. 그래서 솔직히 몸매가 그렇게 뛰어나지 않아도 이런 꾸미는 것들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남자는 정반대입니다. 남자의 80%가 머리빨리고 할 정도로 꾸밀 수있는게 한정되어있어요. 액세서리라고 해봐야, 벨트나 시계 정도이죠. 좀더 신경쓰면 팔찌구요. (귀걸이는 여자들이 안좋아해요.) 그렇다면 뭘로 꾸밀 수있을까요? 없습니다. 몸을 만들어야해요. 이게 왜 중요하냐면, 남자들의 옷들도 단순하기 때문에 옷발이 잘 받으려면 슬림하면서도 골격이 있는 몸이 되어야하기 때문이에요.

우락부락 근육질이 되라는 것이 아니에요. 남자 옷 잘입는법에서 딱 필요한 몸매는 전체적으로 마른 근육, 일명 말근육 정도 되면서 잔근육이 많은 거에요. 따라서 살찐사람들은 스폰지처럼 몰캉한 살을 빼면서 몸을 단단하게 만들어줄 필요가 있고, 마른 친구들은 잘먹고 운동 중에서도 어깨를 넓게 하는 벤치프레스나 버터플라이, 친업 등을 열심히 하셔서 몸부터 만들어야한답니다.


운동부위중 핵심포인트는 어깨선과 복부가 평평하게(배나온 남자들 여자들이 싫어해요.) 적당한 알통과 튼튼한 허벅지 정도에요. 무슨 옷스타일 알려달라니까 운동법이나 가르키고 있고, 뭔가 수상해보이나요? 그런데 이게 현실입니다. 저도 이렇게 해서 옷발살리고 실제로 첫연애를 먼옛날에 했었어요..ㅠ



■여자들은 깔끔한 것을 좋아해~

이제 본격적인 남자 옷 잘입는법에 들어갈텐데요. 여성들은 화려하고 멋진 스타일만 좋아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깔끔한 스타일이면 되요. 그럼 그 깔끔의 기준이 뭐냐구요. 단순하면서 컬러매치를 최소한 적게 하는 거에요. 가장 적당한게 3컬러에요. 예를 들면 검은 바지에 핑크색셔츠 그리고 다른 신발색이죠.

그럼 알록달론한 남방은 어떠냐구요? 예쩐에는 괜찮았는데, 요즘에는 잘 안입어요. 체크무늬가 어울리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들은 대개 마른 사람들이에요. 체크는 사람을 더 펑퍼짐하게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거든요. 따라서 마른 사람이라면 흰티에 레이어드해서 체크남방을 입으면 괜찮아요.


그럼 반대로 체격이 있고 통통한 분들은? 후드티를 절대 입지마세요. 일단 살을 빼야겠지만, 배에 힘주면 배가나온게 안들킬정도라면, 헐렁한 어두운 계열 셔츠를 입는게 좋습니다. 살찐 분들에게 하나의 팁인데, 어두운 계열을 상의로 하면 좋은점이, 우리가 몸을 움직이면 배가 나오거 살이 접히고 하는게 다보이는데 어두운 색의 상의를 입으면 이게 티가 잘 안나서 뚱뚱한걸 조금이나마 숨길 수있어요.

그럼 바지는 뭘로 하냐구요? 가장 무난한게 블랙진입니다. 어디에도 잘 어울리죠. 따라서 검은바지는 꼭 하나씩 챙겨두시구요. 뚱뚱하면 스판으로 늘어나는거 있어요. 그걸로 구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아래 다 검은거로 입냐구요? 아니요..ㅠ 그치만 어두운계열로 입는 것은 비슷해요. 검은바지에 갈색셔츠정도? 어쩔 수없어요. 살빼는게 일단 중요하답니다..

그밖에 남자 옷 잘입는법에서 바지종류에 면바지와 청바지가 있는데요. 마르고 다리 털 왁싱한 분들이라면 면 반바지도 괜찮아요. 무릎위까지 떨어지는 바지요. 거기에 발목양말에 스니커즈나 로퍼나 슬립온등을 신으면 괜찮답니다.  청바지는 선택에 주의하셔야하는데요. 다 같은 청바지가 아니라 어떤 빈티지인지 워싱을 세련되게 되었는지에 따라서 촌티나는 바지와 멋있어 보이는 바지로 갈리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은 꼭 집어주기가 애매한데, 포인트는 너무 밝은 하늘색 톤은 사지 말구요. 어두우면서 단색은 아니고 워싱이 전체적으로 들어가있으면서 빈티지도 약간있는 하.....그냥 청바지 입는 남자들 보고 괜찮다 싶을 걸로 따라 입어보세요...ㅎㅎ

이렇게 체크무늬는 잘못입으면 아저씨같아보여요.. 마른 분이면 괜찮겠지만..

바지길이도 중요한데요. 일자, 스키니같은 라인을 설명하는 명칭부터 9부 7부 5부 등등으로 길이를 뜻하는게 있는데, 다리제모를 안한 분들이면 여름에 9부바지(바지끝이 바록 복숭아뼈 위정도 오는)에 슬립온이 괜찮구요. 제모하셨다면 5부바지도 좋습니다. 다만 마른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인데 헤어스타일도 중요해요. 어떤 머리를 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옷도 달리 입어야합니다. 헤어는 유행을 따라하기보다는 무난하면서 흐름 안타는 것이 좋습니다. 이마가 못생겼고 주름이 있으면 앞머리를 내리시구요. 하지만 많은 여성들은 앞머리를 올리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시원하고 깔끔하니까요.

마지막으로 액세서리는 시계는 비싼거 안해도 되니까 포인트로 예쁜거 하나 해주고요. 벨트로 오래 해서 다 휜거 쓰지말고 싼거라도 자주 바꿔줘가면서 올이 안풀린것을 쓰도록 하세요. 목걸이나 귀걸이는 안하는게 좋구요. 바지 체인도 유행지났습니다. 그리고 야구모자같은 것도 안쓰는게 좋아요. 만약 피부가 안좋으면 비비크림을 살짝 완전히 감쪽같이 바르구요. 만약에 눈매가 매섭거나 별로라고 생각이 들면 알없는 검은테 안경도 포인트로 할 만합니다.

종합적으로 남자 옷 잘입는법은 가장 무난한 것은 평범한 바지에(배기같은거 금물) '민무늬' 셔츠, 시계, 벨트, 깔끔한 신발(깨끗한) 정도면 되요. 으잉? 그런데 이미 이렇게 하고 있다구요? 그럼 몸이 안만들어져서 옷발이 안사는 거랍니다..ㅠㅠ 제가 뭐랬어요.. 처음에 몸부터 만들어야한다고 했죠?ㅠㅠ 슬프지만 얼른 운동하러 갑시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