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6. 16. 22:11

내가 임신하는 꿈 상황에따라 다르답니다

저는 평소에 꿈을 잘꾸는 편은 아닌데요. 어젯밤에 모처럼 꿈을 꿨답니다. 그런데 맙소사 결혼도 안한 제가 내가 임신하는 꿈이었어요. 더구나 저는 남자인데.. 이거 그냥 배나온건가? 했는데 출산하는 장면까지 꿈이 나왔구요. 너무 놀래서 깼답니다. 그래서 이게 무슨 해괴한 꿈인가 해서 해몽정보를 싸그리 모아보았습니다.



임신에 대한 해몽은 상황이 구체적으로 어떤지에 따라서 많이 갈린답니다. 내가 임신했더라도 그냥 배가 나온상태인지, 임신했다고 처음으로 알게된 상황인지, 또는 임신중인데 출산하는 꿈등으로 구분이 된답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까요?

■ 평평했던 배가 갑자기 불러와 임신하는 꿈

꿈속에서 평소처럼 생활하고 있는데, 마치 특수효과처럼 갑자기 배가 나오는 꿈입니다. 그리고 뱃속에 아기의 태동까지 느껴져서 스스로 임신했다고 느끼는 꿈인데요. 보편적으로 임신은 금전운을 뜻합니다. 하지만 똑같은 꿈인데도 흉몽을 뜻하기도 하는데요. 평소에 복부비만이시거나 몸이 안좋으신 분들이 이런 꿈을 꾸셨다면 몸의 이상신호가 무의식적으로 꿈으로 표현된 것이라고 해요. 그러니까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흉몽으로 보기도 한답니다.



■ 생뚱맞은 내가 임신하는 꿈을 꾸셨나요?

아까 저의 예처럼 남자인데 임신은 한다던가 영화 에어리언시리즈처럼 내뱃속에 갑자기 뭐가 들어와서 볼록 임신이 된다던가 하는 요상한 꿈을 꾸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때도 상황으로 갈려요.

하늘의 달이나 태양이 내 뱃속으로 쏘옥 들어가서 임신되는 꿈은 벌써 눈치 채셨겠지만, 태몽입니다. 게다가 보통아이가 아닌 굉장히 대단한 아이 태몽이라고 하는데요. 예전 역사적 위인들의 태몽에도 많이 등장하는 꿈인데 현실적으로는 그렇게 많이 꾸는 경우는 적습니다. 여담으로 태몽으로 가장 많이 꾸는 꿈은 뱀,용,구렁이 같은 꿈이라네요.

혹시 폐경을 겪은 주부님이나 갱년기인 여성분이신데 임신하는 꿈을 꾸신 경우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남편이나 본인에게 좋은 일이 생긴다는 징조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일이 생기긴 하는데 그것이 임신이니까 재물이나 직장에서 승징운이 좋거나 뜻밖의 보상등을 얻는 상황이 생긴답니다.

저처럼 남자인데 임신을 하는 경우는 정말 특이한데요. 보니까 조금 충격이긴합니다. 평소에 여자가 되길 원하는 남자가 바라는 임신에 대한 환상이 꿈에 나오는 경우가 있구요.(저는 아니에요..ㅠ) 여자를 좋아하고 평범한 남자인데 임신을 하는 경우는 생각조차할수가 없는 굉장히 특이한 상황이기 때문에 그날에는 평소와는 다른 특별한 상황이 연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 가다가 낮선사람이 말을 걸거나 하는 작은 일에서 부터 평소대로 공부나 일을 하고 있었는데 대박사건이 이어나거나 하는 것이죠. 그런데 저는 별일없네요..개꿈이었나..

■ 임신해서 출산을 앞둔 꿈

이미 꿈속에서 나는 배가 나와있고 출산의 상황을 마주하게 되었는데, 이때또 상황으로 해몽이 갈립니다.


먼저 출산해야하는데 배는 아프고 윽하고 고통스러워하는 경우에는 좋은 꿈은 아니라고해요. 여러분께서 하고계신 일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진행이 안되는 상황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으로 힘들게 출산을 했는데 이미 뱃속부터 사망하였던 아이를 낳는 무서운 꿈을 꾸셨다면 이것도 흉몽이라고 합니다. 하고 있던 일들에서 열심히 노력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게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고통의 끝에 출산에 성공했는데 처음에는 울던 아이가 사망하게 되는 끔찍한 꿈도 있는데요. 이것은 반전으로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현실에서 임신할 가능성이 전혀 없었다면, 평소에 고민하고 고통스러워하던 문제가 나와서 말끔히 해소가 된다는 뜻이거든요.

사실 내가 임신하는 꿈은 결혼예정자나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꾼다고해요. 아무래도 출산쪽으로 한번쯤은 생각하는 시기이기도 하고 특히나 결혼을 앞둔 여성은 임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나 바람같은게 뒤섞이면서 꿈으로 표출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